정확히 말하면 세번째 날입니다.

아지만, 무언가를 한것을 말하자면 두번째 날이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통장만들기핸드폰 만들기에 대해서 설을 풀어보고자 합니다.

우선 일본의 은행시스템은 전국에 퍼져 있는것은 "우체국" 한 곳 뿐입니다.
조금 더 있긴한데, 전국적으로 ATM이 있는곳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통장을 만드시려면 "우체국"을 추천 합니다.
음... 하지만 저는 저를 인도해주시는 목자님이 다른곳으로 인도해 주셔서 우체국은 만들지 못했습니다. (아, 다른날 만들기는 했어요.)


그리고 우체국이 안된다면, 히로시마에서 만들수 있는 대표적인것은 역시나
 "히로시마 은행""모미지 은행" 입니다. 그 외에 "히로시마 신용금고"도 있지만, 학생으로서 신용금고 쓸일은 한국에서도 잘 없죠? ㅎㅎ 여기서도 잘 없답니다.

 저는 이중 모미지은행 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비추" 입니다.

 히로시마 시립대 내에 있는 기계가 "모미지 은행" 전용이 아니라, 출금만 되고 입금은 안된다고 합니다.  ATM에 2대가 있는데 한개가 "우체국" 다른 한개가 "히로시마 은행"용입니다.

 제가 추천 드리는 건 "히로시마 은행" 입니다. 이유는 데빗카드(Debit)라고 하여, 우리나라의 체크 카드 같은 개념의 카드가 있는데, 우체국의 경우, (약간 복잡한 설명이지만 조금만 참고 들으면 생활에 득이 됩니다.) 5년동안 연회비가 없습니다.(보통 데빗은 연회비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 5년동안 어느정도 카드를 잘 쓰면, 5년 이후에도 연회비가 없습니다. 그래서 5년째 되는 해에 카드를 취소하고 싶으면 취소하면 되는 시스템 입니다.
 하지만,  5년 이내에 취소하게 되면 수수료가 들지요..... 한마디로, 제가 저 데빗카드를 취소하고 싶다면 다시한번 일본에 와야한다는 소리 입니다.

 그래서 우체국에서는 만드려다가 포기했습니다. 지금 아직 히로시마 은행 통장도 안만들었지만, 홈페이지에서 찾아본결과 데빗카드 조건 없이 연회비가 없는 카드가 있다고 하더군요. 

자, 은행들에 대한 건 이정도로 하고.

 어디서 만들든, "IC 현금 인출 카드"는 나옵니다. 통장도 물론 나오구요. 그걸로 ATM에서 돈을 뽑고, 넣고 하실수 있습니다.

 통장을 만드는 방법도 대동소이 하겠지만, 대부분 비슷합니다. 우선 준비물은

  외국인 등록증, 여권, 인감, 첫회 입금할 금액.

 입니다. 외국인 등록증이 없으면 임시 발급증도 가능합니다. 음.. 다음에 가면 히로시마 은행은 운전면허증으로 통장 개설 해봐야겠습니다.


 통장을 만들었으면 할 수 있는 일이 두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인터넷을 개통하는 일이고 또 하나는 핸드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경우는, 한국의 신용카드로도 가능하지만, 저는 신용카드가 없으므로 통장을 만든 후 신청을 했습니다. 뭐, 이것도 몇가지의 경우로 나눠지지만 그것은 나중에 시간이 되면 다시 설명을 하도록 하고, 핸드폰을 만드는걸 설명하고자 합니다.

 우선 일본의 핸드폰 회사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도코모 NTT
2. 소프트뱅크
3. KDDI AU

이렇게 큰 메이져 통신사 3개가 있습니다.

 이중에 도코모는 외국인에게 약간 깐깐하다고 하더군요. 소프트 뱅크는, 학교 내에서 잘 안터지는 경우가 있다고도 하구요. 그래서 AU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요세는 2년 약정을 할 경우, 스마트 폰도 꽁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인들이 즐겨 하는, "적외선 통신 번호 교환"이 안되는 관계로 포기하였습니다.
 요금제 또한,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스마트 폰의 요금제는 엄청남니다. 기본요금 4000엔. 최대 요금 5500엔이었나? 할겁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달리 최대요금이란 게 있어서, 전화를 아무리 써도 이정도 밖에 안나간다. 하는 요금제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데이터는 그렇지요.

 그래서 고심한끝에 G20이라는 기종을 골랐습니다.

 아, 필요한 물건은 통장 만들때 갖고 갔던거 다 갖고 가면 됩니다. 거기다가 통장번호가 추가 되지요.

 그리고 매장마다 특별 판매하는 기종이 약간씩 차이가 있으니 이점 비교해보시고 개통하시면 편합니다.

 아래는 제가 개통한 대리점... (여직원분이 친절하시더라구요 ㅇㅅㅇ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