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이제 가기전 블로깅의 거의 막바지 포스팅입니다. 아니, 이게 마지막이겠군요. 사실 이 글을 쓰는 순간에는 일본에 있거든요. 자자, 나머지 이야기는 다른 포스트에서 하기로하고 이 포스트에서는 Mr. Koyanagi씨와 주고 받았던 메일이야기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제 기억이 거의 가물가물해져 가지만, 열심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메일을 받은 것은 학교에 대부분의 서류를 제출한 후 교환학생으로 히로시마 대학으로 오는 학생들 전체에게 보내는 메일이었습니다.



 자, 해석을 해보자면, 일단 보내시는 분의 이름은 마사오 코야나기씨 입니다. 친절하신 분이시구요. 영어 잘하십니다.예전에 태국에서 유학을 하셨다고 하네요 :) 한국어는 전혀 못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생활을 좀 밝히자면, 젊으시고 외국인 부인을 데리고 있다고 하는것 같더군요. 유머감각도 있으시고 친절하신 분입니다.
 사실 이 코야나기씨가 만약 히로시마 시립대로 교환학생을 오시게 되면 전반적인 생활의 가이드가 되어 주십니다. 뭐, 일일이 하나하나 챙겨주진 못하지만, 적어도 학교와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초반에는 전부 이 코야나기씨와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친절하신 분이시니 궁금한게 있으시면 물어보시면 됩니다. :)

자, 그리고 그 다음 내용으로 넘어가자면 이번에 히로시마 시립대학교(이하 시립대)로 유학오는 학생들이 총 8명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모국대학교에 제출해야하는 서류들을 설명하고 있구요, 마지막으로 픽업입니다.

자, 만약 비행기표를 발권하셨다면, 최대한 빨리 이 픽업을 원하는 날짜를 코야나기씨에게 말씀을 해주셔야합니다. 왜냐면, 만약 그 날 다른 학생하고 날자가 겹친다면, 하루정도 더 호텔이 머물거나 최악의 경우 혼자 학교로 가야합니다.(그 큰짐을 갖고 가는거... 절때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 우여곡절에 대해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ACADEMIC CALENDAR라고 해서 학사 일정이 나와 있네요.


자, 이제 제가 보낸 메일입니다. 몇가지 궁금한점이 있서서 보낸 메일이구요. 처음 보내는 메일이다보니, 뭔가 격식을 차리고, 언어교환하는 일본인 친구에게 부탁해서 일본어로도 번역해서 보냈습니다. 정중체를 적어서 말이죠 :)




 뭐, 내용인즉슨, 사실, 제가 미국에 있을때, 한 일주일 그 학교에 빨리 도착해서 기숙사문제로 고생한게 있어서 혹시 일주일정도 먼저가는 것에대해서 뭔가 학교로서 불편한게 없는지 묻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아, 감사합니다. 라는 주절주절... :)

그리고 아래가 코야나기씨에게서 온 답변입니다.

 

자, 여기서 약간 복잡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히로시마 인터네셔널 하우스와 히로시마 시립 인터네셔널하우스 두개의 유학생을 위한 수용시설이 있습니다. 만약, 교환학생에 당첨(?)되셔서 숙소를 고르는 문서를 받아보셨을면 아시겠지만(아니면 제가 이전에 포스트 한 것중에도 있습니다.), 4가지의 선택지중에 있습니다. 자, 사실 저는 이 HIH와 HCIH. 두개를 1순위에 했습니다. 하지만 2순위였던 학교 기숙사에 배정이 되었군요. 왜 그렇게 되었는지 그 이유를 정확히 들을수 있는 편지 입니다.
 일단 HCIH는 2012년 전반기에 공사를 시작합니다. 따라서 2011년 후반기부터 1년을 일본에서 체류할 저로서는 들어갈수 없다는 것이 HCIH의 입장입니다.
 그리고 HIH의 경우는. 이것이 복잡합니다. 일단 HIH에는 정원이 있습니다. 남자방, 여자방이 있겠구요. 그리고 여름학기를 마치고 HIH를 나가는 학생들의 방이 정해져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T.O.라고 하지요 :) 
 자, HIH에 티오가 좀 났다고 해 봅시다. 하지만, 제가 들어갈 수 있는 확률은 희박하다는것이 코야나기씨의 설명입니다. 저 HIH가 민족소수성을 배려해서 HIH에 있는 다수 민족보다는 소수 민족에게 방을 내 줍니다. 

 그래서 저는 탈락. 인거지요.

아, 하지만 봄학기부터 오시는분들은, (방값을 감당하실수 있으시다면) 들어가실 수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일단 일본도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겨울에 후반기 학기가 끝나기 떄문에, 졸업생이나, 본국으로 돌아가는 유학생들이 많은것이지요.


자, 그래서 저는 학교 기숙사에 배정이 되었고. 코야나기씨의 말로는 조금 일찍와도 된다고 합니다. 정확한 날짜를 안알려주길래 조금 불안했지만. 개강하기 20일전이라도 들어갈수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때그때의 사정에 따라 약간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부분은 코야나기씨에게 문의해주세요 :)

그리고 몇번의 메일이 왔다갔다했는데, 비행기 일정같은 디테일에 대해서 조금 더 왔다갔다했습니다.

그리고 그 디테일의 메일중에서 가장 정보가 될만한것은 "픽업은 근무중에만"입니다. :) 따라서, 일본의 공휴일(당연하지만 우리나라와 다릅니다.) 그리고 토, 일은 안된다는 소리 입니다. 시간대도 물론 근무 시간대만 가능하지요. 따라서, 비행기 날자를 고를때, 픽업을 원하신다면 반드시 일본의 국경일도 신경을 쓰셔야합니다.


그리고 또하나. bedclothes. 한마디로 침구류 세트입니다.

기숙사에는 침구류가 없습니다.
있는건 침대Frame과 Bed 이렇게 있습니다. 음... 그러니까 이불이 없다는 소리 입니다.
따라서 이불을 사거나 갖고오거나 빌려야하는데, 돈받고 빌려주겠다는 이야기 입니다. 비용은 1년에 15000엔. 비싸죠.... 아..... "절 대 비 추" 입니다.
 초반에 이것때문에 비용이 많이 들어갔다는 느낌을 떨칠수가 없습니다. 이 이야기는 "첫날 이야기" 포스트에서 자세히 한번 다시 하겠습니다.

 자, 그 이후에는 비행기 티켓 정보와 하루 머물 호텔정보를 Mr. Koyanagi씨에게 보내준것 말고는 없는것 같네요 :) 
 자, 그럼 다음포스트 부터는 출.발.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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